Oracle Cloud Free Tier - 트랜잭션을 처리하는 중 오류 발생
Oracle Cloud Free Tier 가입 시 오류
[가입절차 이전글 참고]
오라클 클라우드 Free Tier 계정 신청 (tistory.com)
오라클 클라우드 Free Tier 계정 신청
1. 오라클 클라우드 Free Tier 신청 접속 Cloud Free Tier | Oracle 대한민국 클라우드 서비스 무료 이용 Oracle Cloud Free Tier는 기업에게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상시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flowercrab.tistory.com
가입절차 마지막 단계에서 지급 검증 방법을 추가하면 실제 결제가 된 후 바로 취소가 되어 입력값에 대한 검증을 정상적으로 하게 됩니다.
그 후 드디어 마지막 단계인 "내 무료 체험판 시작하기"를 누르면 아래 사진과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Google, Naver 찾아보니 몇년전 글부터 꽤 많은 것 같습니다. 고질적인 문제인가 싶기도 하고 혹자는 오라클 무료계정 한도가 넘어 그냥 오류를 발생시키는 것이다. gmail 계정은 안된다. 라는 글까지 봤습니다.
위 "다시시도" 링크를 누르면 처음부터 돌아가 값을 다시 입력해야 합니다. 정말 20번은 한 것 같습니다. 결국 내 잘못이 아닌 것 같다는 판단에 우측하단의 빨간색 "라이브 채팅" 아이콘을 눌러 도움을 요청 합니다.
한글로 발생한 오류 메시지를 그대로 줘도 알아들었습니다. (문의함에 있어 영어에 자신이 없으셔도 너무 부담 안 갖으셔도 될 듯합니다.) 돌아오는 답변은 입력값을 다시 확인하라, 지급정보(카드정보)를 다시 확인하라 였습니다.
또 다시 한 10번은 했나봅니다.
또다시 라이브 채팅... 역시 답변이 동일했습니다.
메일로 문의하다.
라이브채팅은 안되겠다 싶어 클라우드 홈페이지에 있는 메일로 문의하는 방법으로 문의글을 작성했습니다.
저와 같은 분들을 위해 제가 보냈던 메일 문구 그대로 가져왔으니 참고하세요. 별거 없습니다.
어떤 분들은 메일로 문의해도 1달이상 답변이 없었다고 했기에 반신반의하고 보냈습니다.
문의메일을 보내고 바로 자동 답변이 이렇게 왔습니다.
48시간 이내 답변을 주겠다고 해서 몇 년사이 서비스 개선이 됐나보다 하고 조금 기대를 했습니다.
그리고 약 20시간 후 아래와 같이 답변이 왔습니다.
그리고 떨리는 마음으로 다시 가입절차를 해봤습니다.
그리고 성공! 했습니다. 여러분들도 포기하지 마시고 잘 해결하시길 바랍니다.